촉각
청각
시각
미각
후각
SCENT MARKETING
SCENT MARKETING
당신의 향기는 누군가의 기억이 됩니다.
THE SCENT IS SOMEONE'S MEMORY
향기의 아름다움이 진실된 이유는 보이지 않아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후각은 눈을 가리고도 느낄 수 있는 예술입니다.
보여지는 아름다움을 원하는 세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향기는 위안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미각의 상당 부분은 후각 없이는 작동하지 못합니다.
냄새를 맡지 못한다면 맛의 대부분도 잃어버립니다.
아무리 아름답게 보이는 사과라도 썩은 냄새가 난다면 먹고 싶은 마음이 사라지는 것 처럼
여러 감각들이 동시에 자극되는 일종의 ‘경합 상황’이 벌어지면 종종 후각이 우선시됩니다.
후각은 인간의 기억 과정에 영향을 미치고 생명을 위태롭게 하는 상황들이 닥치면
경종을 울리기도 하는 중요한 감각입니다.
인간의 감각기관인 오감 중 향기와 관련된 후각기관, 뇌의 작용, 심리상태 등을 연구하여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을 자극하는 판매촉진 마케팅의 한 분야로서 향기를 이용하여 소비자의 감정에 동요를 일으켜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 후각은
우리가 생각하기도 전에 무의식적으로
먼저 반응하며 기본적인 감정과 연결되어 있다.
기억과 감정간 연계에 중요한 역할을
감당하는데 인간 감정의 75%의 영향력을 끼친다.
무의식중에 특정 제품이나 공간에
대한 인상과 호감도를 결정짓게 된다.
Effects of Scent Marketing
향기와 배경 음악이 적절한 조화를 이룬다면,
쇼핑 경험에 대한 소비자의 긍정적인 평가는 급격히 상승한다.
by 2001 Journal of Retailing
시각과 후각이 결합한다면,훨신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by Dr. Calvert, University of Warwick
고객은 감성적 만족에서 서비스 만족도를 높게 느낀다.
명품 브랜드는 고객의 감성 만족을 위해 매장에 향을
연출했고,그 결과 재방문률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by 미국 워싱턴 주립대 마케팅 교수 "향기로운 냄새, 구매욕 부채질" 논문
시각에 의한 기억 확률은 4개월 후에 40%인 반면, 후각에
의한 기억 확률은 1년 후에도 60%를 상회한다.
by 2001 Journal of Retailing
좋은 향기를 맡으면, 40%이상 기분이 전환된다.
by Sense of Smell Institute
향기가 있는 쇼핑센터를 방문한 소비자는
주변인한테 추천 하는 경향이 높다.
by 2004 Lofgen, Amsterdam Netherlands
보고 듣고 만지면서 기억하는 것보다,
향기를 맡으면서 기억하는 것이 100배 효과적이다.
by Sense of Smell Institute
미국 North Carolina의 Exxon 주유소 편의점에
향기를 적용한 결과, 커피 판매가 55% 신장되었다.
by 2005 Scent Marketing Company
캐나다 몬트리올의 복합 쇼핑몰에서 실험한 결과,
향기 적용시 충동 구매 성향의 쇼핑객은
약 14% 이상 지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by 2001 Harvest Consulting Group
삼성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향기에
노출될 경우 실제 쇼핑 시간보다 26% 짧게
인지하며 3배나 많은 쇼핑 공간을 방문한다.
by 2008 University of California San Diego Chemosensory Perception Lab
사람들에게 사진과 특정 향을 함께 제시한 후,나중에
사진 만 보여줬을 때와 향만 맡게 했을 때 기억의 차이를
연구한 결과 향만 맡게 했을 때 훨씬 더 잘 기억했다.
by 2001년 미국 모넬 화학감각연구센터
레이첼 헤르츠 박사
미국 슈퍼마켓에 Baked Bread 향 적용 결과,
Bakery Section 매출이 3배 이상 증가했다.
by Hiesch, 1995, International Journal of Aromatherapy
향기마케팅은 인간의 오감 중 유일하게 감정과 기억을
관할하는 뇌의 변연계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있는 후각을 이용해 소비자들의 구매 형태를 자극하는 과학적인 마케팅입니다.
오감에 따른 기억력 비교 수치
촉각
청각
시각
미각
후각
우리는 우리가 보고, 듣고, 만지거나 맛보는 것보다 냄새가 나는 것을 기억할 가능성이 100 배 더 큽니다.
Emerci Scent Air
에멜시 센트 에어 향기 마케팅은 기업의 시그니처향(ci)과 브랜드 시그니처향(Bi) 개발을 통하여
기업이 추구하는 이미지를 인식 시키고 부각 시킬수 있는 공간 센팅과 제품 개발" 솔류션 제공"을 하고 있으며,
자체 공장을 보유하여 "원스톱 토탈 프로세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Fragrance Specialist
본사의 체계적인 향 전문 교육을 이수한 전국의 센트 마스터
(Scent Master)가, 향 컨설팅 및 정기 방문을 통한 향 리필 서비스
및 기기 점검 등을 진행합니다.
SCENT MARKETING
(주)피앤더블유인터네셔널 센티네이터는 각 분야의 담당자를 배정 합니다. 센티네이터의 역활은 각 분야별 브랜드 스토리를 인지하고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미팅으로 정리하여 조향사와 함께 시그니처 향을 개발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공간의 향기로 만드는 기억과 추억
호텔 하면 떠오르는 첫 번째 이미지는 고급과 청결입니다.고급과 청결이라는 이미지에 더러움이라는 악취가 공존하면 고급과 청결이라는 이미지는 즉각 사라지게 됩니다. 호텔 내에 은은한 향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쇼핑 경험을 강화하는 향기
은은한 향기는 쇼핑공간의 분위기를 향상시킵니다. 매장에 들어가면 여러 가지 방식으로 감각이 자극됩니다. 은은한 향기는 브랜드 충성도, 인지도 고객의 구매력을 높이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매장의 향기로 인식시키는 브랜드
자동차는 집 다음으로 나만의 공간이라고 합니다.
쇼룸 방문시 느꺄지는 은은한 향기는 자동차의 고급스러움과 안정성, 편안함을 주기에 고객에게 소유의 욕구를 극대화 시켜줍니다.
향기나는 사무 공간
향기가 나는 공간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은 생산성이 높고, 효율적인 업무를 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공유하는 공간에서 은은한 향기는 서로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주고 심신의 안정을 통하여 업무 능률을 높여줍니다.
향기는 기업의 첫인상을 가져다주는 시각적인 효과와 더불어 내방 고객에게 깨끗한 이미지를 제공해 비즈니스의 함에 신뢰도를 상승시켜줍니다.
은은한 향기는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
향기는 편안한 분위기를 개선하는 새로운 방법을 만들고 스트레스와 불안을 덜어줍니다. 의료기관에서 고객은 두려움이나 스트레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의 은은한 향기는 두려움과 스트레스 완화시켜주고 환자가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대중교통을 개선하는 새로운 방법
지하철이나 공황과 같은 대중교통 시설을 이용할 때 불쾌한 냄새로 인해 머무르고 싶지 않고 안전하지 않은 느낌에 직면합니다. 은은한 향기는 이러한 환경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선하고 깨끗한 향기는 머무르고 싶고 안전의 인식을 향상시키고 청결도에 대한 인식을 증가시킵니다.
향기로 표현하는 컨셉
은은한 향기를 전시회 및 공연장의 주제와 맞게 표현하였을 때 관객의 기억은 수십 배의 기억으로 채워집니다. 향기는 예술이자 작품입니다.
향기로 더하는 건강한 삶
모든 운동은 비우기 과정인 휴식, 여가, 명상, 릴렉스와 채우기 과정인 활력, 생기, 집중, 쿨링의 요소로 이루어입니다. 은은한 향기는 비우기와 채우기 과정을 복합 요소인 편안함과 즐거움을 더해 줍니다. 헬스 테라피에는 100% 천연 에센셜 오일과 블렌딩 오일을 추천합니다.
Application Space
공간의 향기로 만드는 기억과 추억
호텔 하면 떠오르는 첫 번째 이미지는 고급과 청결입니다.
고급과 청결이라는 이미지에 더러움이라는 악취가 공존하면
고급과 청결이라는 이미지는 즉각 사라지게 됩니다.
호텔 내에 은은한 향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쇼핑 경험을 강화하는 향기
은은한 향기는 쇼핑공간의 분위기를 향상시킵니다.
매정에 들어가면 여러 가지 방식으로 감각이 자극됩니다.
은은한 향기는 브랜드 충성도, 인지도
고객의 구매력을 높이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매장의 향기로 인식시키는 브랜드
자동차는 집 다음으로 나만의 공간이라고 합니다.
쇼룸 방문시 느꺄지는 은은한 향기는 자동차의 고급스러움과
안정성, 편안함을 주기에 고객에게 소유의 욕구를
극대화 시켜줍니다.
향기는 인테리어의 처음이자 마지막
가구, 인테리어 소품 들을 찾는 고객들은 새로운 집 공간에
좋은것들로 채우고 싶은 마음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향기는 고객에게 깨끗함과 향기로움을 그대로
내집에 옮기고자 하는 욕구를 자극해 줄 것입니다.
향기나는 사무 공간
향기가 나는 공간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은 생산성이 높고, 효율적인 업무를 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공유하는 공간에서 은은한 향기는
서로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주고 심신의 안정을 통하여 업무 능률을 높여줍니다.
향기는 기업의 첫인상을 가져다주는 시각적인 효과와 더불어
내방 고객에게 깨끗한 이미지를 제공해 비즈니스의 함에 신뢰도를 상승시켜줍니다.
은은한 향기는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
향기는 편안한 분위기를 개선하는 새로운 방법을 만들고
스트레스와 불안을 덜어줍니다. 의료기관에서 고객은
두려움이나 스트레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의 은은한 향기는 두려움과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고 환자가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대중교통을 개선하는 새로운 방법
지하철이나 공황과 같은 대중교통 시설을 이용할 때
불쾌한 냄새로 인해 머무르고 싶지 않고 안전하지 않은
느낌에 직면합니다. 은은한 향기는 이러한 환경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선하고 깨끗한 향기는 머무르고 싶고
안전의 인식을 향상시키고 청결도에 대한 인식을 증가시킵니다.
향기로 표현하는 컨셉
은은한 향기를 전시회 및 공연장의 주제와 맞게
표현하였을 때 관객의 기억은 수십 배의 기억으로 채워집니다.
향기는 예술이자 작품입니다.
향기로 더하는 건강한 삶
모든 운동은 비우기 과정인 휴식, 여가, 명상, 릴렉스와
채우기 과정인 활력, 생기, 집중, 쿨링의 요소로 이루어입니다.
은은한 향기는 비우기와 채우기 과정을 복합 요소인 편안함과 즐거움을
더해 줍니다. 헬스 테라피에는 100% 천연 에센셜 오일과
블렌딩 오일을 추천합니다.
상호 : 주식회사 피앤더블유인터네셔널 / 사업자등록번호 : 512-86-00943 / 대표 : 임주완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갈마치로 302 성남우림라이온스밸리5차 B동 사무실 1404호, 제조/생산실 A동 301~3호, 생산실 B동 304~5호
Tel : 1599-9798 / Fax : 02-2179-9294 / E-mail : pwinter@scenting.co.kr
Copyright ⓒ onffline.co.kr All Rights Reserved.